본문 바로가기

홍보자료

CI

KUNWON ENGINEERING CI

Application

Color
  • KUNWON ORANGE

    Pantone DS 56-1C / R:241 G:90 B:34 / M:80 Y:100

  • KUNWON BLACK

    R:35 G:31 B:32 / K:100

홍보영상

  • 2010-09-29
    KBS2TV 희망릴레이 챔피언
    20회 낯선 길을 걷다
    - 건설사업관리 업체 <건원엔지니어링>

    00:27:35
    하나의 건축 프로젝트를 기획부터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관리하는 CM 즉, 건설사업관리이 분야에서 당당히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대표적으로 인천국제공항과 상암월드컵경기장을 관리하였으며, 현재는 25년간 다져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천의 송도국제도시 프로젝트 외에 전국 60여 곳의 건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건원엔지니어링! 낯설고 새로운 길을 개척하며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이들을 만나보자!

    건설 현장에선 좀처럼 보기 어려운 두 여성기술자가 있다! 아파트 공사 현장을 찾은 지장미 주임과 이소영 과장은 남성기술자 못지않은 열정과 실력으로 공사 현장 곳곳을 누비며 현장을 꼼꼼히 체크하는데... 건설 현장이란 힘을 쓰는 곳이며, 남성들만이 일하는 곳이라는 편견을 깨고 홍일점이 된 이들! 그러나 처음부터 쉬운 길은 아니었다고 한다. 건설 현장에서 여성이라는 이유로 쫓겨나기도 하는 등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CM 분야에서 일하며 남들보다 2배 더 열심히 했다는 것.
    그녀들은 어떤 노력을 하며 어떤 꿈을 위해 좇아가는지 만나보자!

    뜨거운 접전이 펼쳐지고 있는 한 회의실.
    아파트 건설 현장에 대한 공사 진행 상황 보고 및 이견 조율을 하고 있는데 시공사 측과 좀처럼 이견이 좁혀지지 않으면서 분위기가 한껏 달아올라 있다. 과연 임태연 부장은 회의를 무사히 끝마칠 수 있을까? 자신이 옳다고 믿는 것에 주저 없이 의견을 피력하는가 하면 10여 년 넘게 건축 설계 업무를 하며 습득해 온 지식과 기술에 안주하지 않고 미국 서적을 읽는데... 뜨거운 열정을 지닌 뚝심 있는 남자, 임태연 부장을 만나보자!

    어느 휴일 아침. 사무실도, 건설 현장도 아닌 맑은 공기를 마시며 전 직원의 친목 도모를 위한 산행길. 비록 높고 험난할지라도 남들이 가보지 않은 낯선 길을 개척해 나가는 이들 때문에 우리 생활이 조금 더 윤택하고 편안한 것이 아닐까? 오늘도 이들은 건설 사업 관리라는 낯선 분야에서 열정으로 건물을 쌓는다.

    http://www.kbs.co.kr/end_program/2tv/sisa/champion/preview/index.html
    프로듀서 김찬규
    담당PD 김춘재
    글 구성 서주희

언론보도영상

소개영상

브로슈어